IPA, 화물차 기사 목소리 듣고 “이용자 중심” 인천항 만든다

  • 등록 2024.05.12 20: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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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A-화물연대·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간담회 실시,
인천항 컨테이너 화물 운송 환경 개선을 위한 화물기사 의견 청취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지난 10일 IPA 사옥(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263)에서 인천항 컨테이너 화물 운송 환경 개선을 위한 「IPA-화물연대·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IPA는 주요 항만이용자인 컨테이너 화물기사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여, 인천항 이용 편의를 향상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하고자 이번 회의를 개최했다.

 

○ 이번 회의에는 IPA 항만운영실 및 화물연대 인천지역본부, 인천광역시 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가 참석하여 컨테이너 운송 업계의 동향을 공유하고 인천항 물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 IPA에 따르면, 인천 신항의 반·출입 시간이 크게 개선되어 화물기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특히 인천신항 HJIT의 경우 ‘24년 초 반·출입 시간 지연으로 잦은 민원이 발생하기도 했으나, IPA와 공조하여 적극적인 개선과제를 발굴·이행하여 ‘24년 4월에는 반출입시간 15.6분을 기록, 1월 평균 반출입시간 29.6분 대비 14분을 단축한 바 있다.

 

 

○ 또한, 화물기사들의 터미널 내 하차 시 안전모, 안전조끼 착용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IPA는 화물연대, 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및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사 공동으로 안전의식 개선 캠페인을 실시하고 화물기사들의 근무환경 안전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며, “컨테이너 화물 기사를 비롯한 항만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이루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김시창 기자 korea114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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