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민원창구의 소통 어려움 개선한다

  • 등록 2024.12.02 12:5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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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택1동 민원 창구 7개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운영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구리시 수택1동은 민원인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민원실에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방향 마이크 설치는 감염병 예방과 폭행 민원인으로부터의 직원 보호를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 창구에 설치된 투명 가림막으로 인해 고령층이나 청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과의 의사소통이 원활 하지 않은 점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다.

 

양방향 마이크는 민원인과 공무원이 직접적인 접촉 없이 대화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볼륨 조절이 가능하여, 서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은 11월 민원실 창구 7개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를 완료했으며, 12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김수영 수택1동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 불편 최소화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편리한 민원실 환경조성으로 시민의 만족이 적극적인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김시창 기자 korea114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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