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쌍동초등학교, 과학의 날 행사 통해 미래 창의 인재 육성

  • 등록 2025.04.29 13: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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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 향상 도모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쌍동초등학교는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 이론을 실제 체험을 통해 이해하고, 이를 적용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학년별 수준에 맞춰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치원 학생들은 터틀봇을 활용한 AI 체험 활동을 통해 인공지능의 기초 개념을 재미있게 익혔으며, 1~2학년 학생들은 LED 구름모양 튤립정원 만들기와 F4 자율주행차 체험을 통해 빛과 움직임의 원리를 경험했다.

 

3학년 학생들은 바람의 힘을 이용한 UFO 회전자동차 만들기와 햄스터 S 로봇 스포츠에 참여하며 기계의 운동 원리를 배우고,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과학 활동을 통해 집중력도 높였다. 4학년은 LED 색상을 활용한 사각 튤립 정원 만들기와 축구 RC카 스포츠 체험을 통해 로봇 조종의 재미와 협동심을 동시에 느꼈다.

 

5학년은 하이브리드 로봇 조립 및 작동 원리 탐구 활동을 통해 로봇 공학의 기초를 이해하고, RC카 축구 체험도 진행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6학년은 광섬유 LED 아트 만들기를 통해 빛의 성질과 전기 회로에 대해 탐구하며 창의적 미적 표현을 시도했으며, 역시 RC카 축구 스포츠 활동에 참여해 즐거움을 더했다.

 

학생들은 각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혔으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체험하면서 공동체 의식과 의사소통 능력도 함께 함양할 수 있었다.

 

이성근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탐구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시창 기자 korea114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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