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최근 입사 1주년을 맞는 신입 간호사 대상 간호 술기 교육 & Cheer up 행사를 실시했다.
신입 간호사의 1년간의 성장을 축하하고 간호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분당제생병원 간호부 간호교육팀 주관으로 이뤄졌고, 간호술기교육, 365 퀴즈 올림픽, Cheer up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이모 간호사는 “입사 1년을 되돌아보면서 그동안의 어려움과 보람을 함께 나눴고,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감동의 시간이었고, 선배와 병원 동료들 도움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배종옥 간호부장은 “신입간호사의 입사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도전과 배움의 시간을 통해 성장하고 배려와 경청 속에서 서로를 지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제생병원 간호교육팀은 신입간호사, 경력간호사, 간호관리자 역량기반 간호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으로 최상의 간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박수현 간호교육팀 팀장은 지난 3월 개최된 제77회 경기도간호사회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경기도간호사 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