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상담시스템 AI로 빠르게 진화 중 조주완 CEO,"공감지능으로 고객에게 감동 주는 상담돼야"

■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 방문해 AI 통합상담 시스템 직접 챙겨
□ AI 기술 접목한 상담시스템 ‘스마일 플러스’, 무인상담 ‘AI 보이스봇’ 등 성능 확인
■ 통합상담 시스템 ‘스마일플러스’에 AI 기능 적용해 고객 대응 속도∙정확도↑
□ 구매∙배송/설치∙멤버십∙상담∙서비스 등 개별 고객데이터 통합∙관리해 신속·정확하게 대응
□ AI가 고객 음성을 텍스트로 실시간 변환 후 상담 내용 분석해 해결책 제시
□ 고객 응대 시간과 커뮤니케이션 오류 각각 16%, 26% 줄여
□ AI 상담 컨설턴트가 고객 응대하는 무인상담 서비스 ‘AI 보이스봇’도 연내 도입 예정
■ 고객을 직접 ˹만나고˼, ˹들어보고˼, ˹되어보는˼ ‘만∙들∙되’ 프로젝트 통해 고객중심경영 강화
□ 올해 고객접점(판매, 배송·설치, 상담, 서비스, 냉난방 시스템 유지보수) 찾아 현장 체험

2024.03.20 1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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