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재)평택복지재단은 10월15일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9회기'홍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김근태 대표(비영리마케팅 컨설턴트 복지꿀팁)가 ▲고객을 설득하는 비영리기관의 홍보전략 ▲미리캔버스·망고보드 활용교육 ▲홍보콘텐츠 제작 실무 ▲저작권 분쟁 예방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마케팅 영역의 변화방향과 복지현장에서 활용된 다양한 홍보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었다. 또한 관점을 바꾸어 대상자의 입장에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구성되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 “대부분의 복지기관들의 홍보목적은 ‘정보제공’이다. 단순히 나열하는 형식의 홍보자료를 만들고, 시각적 요소(디자인)만 강조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진정성과 가치를 담은 홍보를 해야 한다. 마케팅 트랜드 변화에 맞춘 수요자 중심의 홍보방법에 발 맞추기 위해 관심을 갖고 교육에 참석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분들께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10회기 교육은 11월19일 인문학 강의로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이 “마음 키우기”라는 주제로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