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임성희 기자 ] 그룹 EPEX(이펙스)가 정규 2집을 통해 더욱 확고해진 음악색을 증명한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28일 0시 공식 SNS에 두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2장 : 청춘 결핍’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펙스는 이번 정규 2집에 타이틀곡 ‘UNIVERSE(유니버스)’를 비롯해 수록곡 ‘낭만소녀’, ‘It is what it is(잇 이즈 왓 잇 이즈)’, ‘Attosecond(아토초)’, ‘경이로운 일상’, ‘잃어버린 것들에 대하여’, ‘Loner(로너)’와 지난 14일 선공개한 ‘My Girl(마이 걸)’까지 총 8곡을 수록한다.
타이틀곡 ‘UNIVERSE’와 함께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곡명이 이펙스표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예고하고 있다.
“다 그런 거지 뭐. 어쩌겠어?”라는 뜻을 가진 ‘It is what it is’, 찰나의 순간인 100경분의 1초를 의미하는 ‘Attosecond’, 그리고 사랑, 일상, 외로움 등을 키워드로 이펙스가 전할 결핍 서사에 궁금증이 쏠린다.
지난 주말에는 두 번째 콘셉트 포토가 공개됐다. 타이틀곡명처럼 우주를 연상케 하는 공간 속 이펙스는 전원 흑발에 치명적인 슈트핏과 아우라로 판타지 비주얼을 완성하며 청춘 시너지를 터뜨렸다.
‘소화(韶華) 2장 : 청춘 결핍’은 이펙스의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두 번째 앨범으로, 같은 청춘에게 전하는 이야기와 공감이 담긴다. 올해 들어 두 장의 정규앨범으로 이례적인 음악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펙스가 어떤 결과물로 또 한번 성장을 증명할지 주목된다.
한편, 이펙스의 정규 2집 ‘소화(韶華) 2장 : 청춘 결핍’은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