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종한 상임이사, 이하 재단)은 지난 17일 화요일 13시 재단에서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농업회사법인 농협식품 주식회사(이하“양 기관”)이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종한 상임이사▲농협식품㈜ 이방현 대표이사 ▲농협식품㈜ 황성택 본부장 등 다양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 재단 이종한 상임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지역 농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고, 농가의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농업의 지속 가능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특히 공공급식 시스템을 활용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고 말했다. 또한 농협식품 이방현 대표이사는“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고, 공공급식 및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로컬푸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소개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민법」,「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과「평택시 로컬푸드재단 설립 및 운영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서 지역 경제 선순환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공익 재단법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