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즈 임지연 기자 | 경기도와 한국인디게임협회는 게임에 필요한 자원(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을 위해 ‘2021 게임 그래픽/사운드 자원(리소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게임 리소스란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사운드, 시각효과 등으로 제작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해, 중소게임 개발사와 개인개발자의 경우 비용 부담과 인력 부족 문제를 겪고 있다.
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내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에게 필요한 게임 자원의 풀을 넓히고, 이 자원을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배포․공유할 예정이다.
게임 및 게임 자원(리소스)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0월 1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자에게는 대상 300만 원(1명), 최우수상 200만 원(1명), 우수상 100만 원(1명), 장려상 50만 원(5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접수방법은 리소스뱅크 공식 홈페이지에 직접 제작한 게임 자원(리소스)을 10종 이상 올린 후 사업공고의 구글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전문가 심사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사업취지 적합성 ▲콘텐츠 우수성 ▲활용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게임 자원(리소스)은 리소스뱅크 사이트에 올려 무료 배포될 예정으로, 대한민국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