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산북면은 지난 13일 산북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6월 1차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이장회의에는 전근재 산북면장과 서현택 이장협의회장, 이건화 품실축제추진 위원장 등 산북면 이장 및 기관단체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시정 홍보 및 2024년 산북면 현안 사업에 대해 공유했다.
주요 현안 과제로 올해 열리는 제20회 산북면 품실축제의 추진현황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했으며, 이벤트사 선정 방법, 코스모스 식재 방법 등의 협의를 이뤘다.
서현택 이장협의회장과 이건화 품실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의 성공을 위해 이장님들과 기관단체장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말을 전했다.
또한 이를 계기로 산북품실축제가 행사장을 방문하는 방문객과 함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전근재 산북면장은 “바쁘신 와중에 오늘 회의에 참석해주신 이장님들과 기관단체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산북품실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산북품실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주의 대표적인 축제로, 삼정승(장위공 서희, 원상 공, 이신록 공)의 묘소가 있는 역사적인 뿌리가 있는 산북을 알리기 위해 시작됐으며, 현재 다양한 프로그램, 즐길거리, 양자산 등반대회 등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