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시흥시 정왕4동 주민자치회는 9월 7일 함현공원에서 ‘2024년 제5회 주민총회와 함송별숲축제(시즌3)’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산책로 문화놀이터 ▲건강해효(孝) 데이 ▲시흥애(愛) 살으리랏다 등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7개의 안건에 대해 논의하며, 8월 23일부터 진행된 사전투표와 이날 현장 투표를 합산해 내년 정왕4동의 자치계획사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함송별숲축제에서는 시흥시 플레이스타터와 함께하는 팝업 놀이터(7종), 체험 부스(개피떡 만들기, 천연 섬유유연제 만들기, 손글씨(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등), 미암면 농산물 직거래 홍보 공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제공된다.
1부 공연(오후 3시~6시)에서는 학교 동아리, 주민 참여 공연, 버블쇼가 진행되며, 2부 공연(오후 6시~9시)에서는 조요나밴드, 마술공연, 미소컴퍼니의 국악 공연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대가 마련된다.
또한, 별밤 전시 코너에서는 지난달 열린 ‘시흥시 정왕4동 빛의 산책로 공모전’ 출품작들이 전시된다. 주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인 ‘산책로’를 주제로 한 작품들이 공개돼 주민들의 마을에 대한 애정과 따뜻한 추억을 확인할 수 있다.
유경현 정왕4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26명의 위원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주민이 참여해 함께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은정 정왕4동장은 “주민총회와 함송별숲축제 추진을 위한 주민자치회 등 관계단체의 지원과 지역사회의 후원에 감사하며, 주민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