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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7.2~7.4,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온오프라인 진행

 

타임즈 임지연 기자 | 정부(기재부 등 17개 부처), 광주광역시 및 사회적경제계는 공동으로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7.2부터 4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1년 연기․개최되는 만큼 철저한 방역시스템 운영 하에 현장행사로 진행하는 한편,


개폐막식, e-store 36.5 온라인 기획전,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은 온라인으로도 진행함으로써 현장행사 참석이 어려운 관람객에게는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이미지와 실적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이번 박람회는 개폐막식, 전시관, 부대행사, 온라인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된다.


① 개막식(7.2)에서는 주제영상 상영, 우수사례 발표, 정부포상전수, 라운딩 등을 통해 경제계를 격려하고, 사회적경제의 성과, 비전 등을 제시하고자 한다.


② 전시관(7.2~4까지 3일간)은 기업 전시관, 홍보관, 공공기관 상담관, 공연․체험이 가능한 시민참여공간 등으로 구성하였다.


기업 전시관에서는 200개 부스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체험할 수 있으며, 찾아가는 상품기획자(MD) 상담회 운영을 통해 제품 품평 및 판로상담을 진행함으로써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한다.


홍보관에서는 사회적경제의 개념‧현황,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 개최지 광주광역시의 사회적경제 현황․교류활동 등을 소개한다.


공공기관 상담관에서는 33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공공구매 상담, 판로확대, 기업 지원사업 등을 상담한다.


시민참여공간에는 문화예술 공연, 체험프로그램(24종)이 운영되고, 사회적경제 상품판매장인 ‘스토어 36.5’에서 바이소셜 전시․체험을 진행하며, ‘아름다운 가게’ 나눔 행사 등이 열린다.


③ 부대행사(7.2~4까지 3일간)는 학술․정책행사와 함께 취․창업 상담, 체험 행사 및 투어, 해외 바이어 화상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소셜벤처 임팩트 기업설명회(IR), 사회적경제 학술대회 및 세미나 등 다양한 주제의 정책행사와 토론회를 개최하여 사회적 경제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는 한편 미래방향도 모색해 본다.


또한 취․창업 종합상담관, 해외 바이어 화상상담회 운영을 통해 사회적경제 관련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행사와 투어, 사회적경제 마켓 등 관객 즐길거리도 마련하였다.


④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현장 행사와 함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개폐막식, BJ 랜선투어, 온라인 기획전 및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을 박람회 홈페이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공기관․경제계․소비자 등 대상별 맞춤형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e-store 36.5 내)을 통해 200여 기업의 400여개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올해는 온라인 쇼핑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중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간 현장감과 양방향 소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새롭게 마련했다.


3회차를 맞게 되는 이번 박람회가 그동안의 사회적경제 정책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사회적경제가 국민과 함께 더욱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참고자료 및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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