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광화문광장에서 오는 7월 19일(토)부터 8월 8일(금)까지 21일간, 매일 13:00부터 21:00까지 ‘광복에 풍덩 빠지다!’를 주제로『2025 서울썸머비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고. 서울관광재단·서울지방보훈청이 공동 주관하며, 대한민국 대표 방위산업체인 LIG가 후원으로 참여한다. □ 『2025 서울썸머비치』는 ‘워터비치존’과 ‘샌드비치존’으로 구성되어, 물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광복 80주년을 기념한 콘텐츠와 후원사와의 협업을 통해 준비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행사 곳곳을 채운다. □ ‘워터비치존’은 세종대왕 동상 뒤편에 위치하며, 국가보훈부 캐릭터 ‘보보’와 LIG 캐릭터 ‘스원이’를 만날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 2동, 대형 수영장 2조가 조성된다. ○ 슬라이드는 각 10m, 8m의 높이 차이를 두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며, 서울시의 해치 캐릭터도 함께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운영 시간은 매일 13:00부터 작년 대비 1시간 연장된 21:00까지이며, 1일 5부제로 운영된다.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국제적인 마이스* 도시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서울이 또 한 번 저력을 확인받았다. 세계 도시들의 국제회의 개최현황을 평가하는 국제협회연합* 발표에 따르면, 서울이 지난해 총 180건의 국제회의를 개최하여 아시아 1위, 세계 3위를 달성했다. ※국제협회연합(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 UIA):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국제기구‧협회 네트워크 기관 ※마이스(MICE):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국제이벤트(Event) □ 이번 결과는 국제협회연합이 전 세계 1,034개 도시에서 개최한 국제회의 8,859건 중 도시별 개최 건수를 종합한 것으로 서울은 전년도(’23년) 아시아 2위, 세계 4위에 대비해 각 한 단계씩 상승했으며 특히 마이스 도시로 유명한 도쿄, 파리 등을 제치는 성과를 이뤄냈다. ○ 주요 도시별 순위와 개최 건수는 ▴1위 벨기에 브뤼셀(338건) ▴2위 오스트리아 빈(239건) ▴3위 대한민국 서울(180건) ▴4위 스페인 바르셀로나(159건), ▴5위 일본 도쿄(148건) 순이다.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3377 서울 관광 미래 비전’ 달성 및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해 보령시, 보령축제관광재단,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서울-보령 머드트레인’ 특별상품을 공동 기획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서울-보령 머드트레인’ 상품은 서울에 집중된 외래관광객의 수요를 지방으로 유도·분산하고, 나아가 서울 재방문까지 연결되도록 기획된 지방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 7. 26.(목), 8. 1.(금), 8. 8.(금)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는 이 상품은 회차당 400명, 총 1,200명을 유치할 계획으로, 특별 편성된 열차를 타고 서울역에서 출발해 ▲개화예술공원, ▲보령 전통시장, ▲보령머드축제까지 이 모두를 단 하루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제28회 보령머드축제: 2025.7.25.(금)~8.10.(일)/대천해수욕장 일원 □ 서울-보령 머드트레인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https://www.korailtravel.com/eng/)와 네이버 예약 페이지(https://smartstore.naver.com/rokstarseoul/products/11956993919)를 통해 확인 및 신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이 이종태 의원(강동2,국민의힘)과 공동발의 한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안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서울특별시의회 제331회 정례회 교육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번 개정안은 최근 개발사업 증가와 학교 인근 싱크홀 사고 등으로 학생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기술 기반 시스템을 학교 안전관리 전반에 도입해 사고를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감의 책무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춘선 의원은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도시 안전 사고를 들며 “기술이 발전할수록 학교안전도 더 정교하고 촘촘하게 진화해야 한다”며 “이번 개정안은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첫 걸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교급, 지역, 시간대에 따라 사고 유형도 달라지는데, AI 시스템은 이를 맞춤형으로 예측해 실효성 있는 안전대책을 가능하게 한다”며 “서울의 교육안전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조례안은 기술 기반 교육안전 시스템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서울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 서초2)이 서울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 위원장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9일 기획경제위원회를 통과했다. 지금까지 서울시는 지속가능발전과 관련된 조례나 행정계획을 만들거나 수정할 때, 지방위원회에 제대로 알리는 절차가 부족해 여러 혼선과 혼란이 발생했다. 특히 기존의 법률과 서울시의 조례가 서로 맞지 않는 부분도 있어, 일관성 있는 행정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새롭게 마련된 규정에 따르면, 앞으로 서울시는 지속가능발전과 관련한 행정계획이나 조례 개정 사항을 사전에 지방위원회와 명확히 공유하고 협의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이를 적극 반영해 서울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보다 긍정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숙자 운영위원장은 이번 개정안에 대해 "행정 절차의 투명성을 높이고 효율성을 강화해 시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서울을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관련 제도와 정책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개정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최근 부상하고 있는 동남아 의료관광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자 베트민 호치민에서 6월 11일(수)부터 12일(목)까지 ‘2025 호치민 건강상담회 및 의료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쳤다. □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의 뛰어난 의료관광 인프라와 고품격 서비스를 베트남 현지에 알리기 위해 ‘건강상담회(B2C)’, ‘기업거래 상담회(B2B)’, ‘서울의료관광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서울 소재 병원과 베트남 의료관광업계 등 400여 명이 참가하여 현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먼저 ‘건강상담회’에서는 서울 소재 병원 소속 의료진이 베트남 현지 환자들을 직접 대면해 건강상담을 진행했는데, 양일간 234명이 상담에 참여해 서울 의료에 대한 베트남 현지의 높은 관심이 확인되었다. ○ 건강상담회에는 총 7개의 병원(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뷰성형외과, 힐링안과의원, 밝은눈안과 잠실, 강산한의원) 의료진이 참여해 베트남 현지 환자들에게 의료 나눔을 실현했다. □ 이어 ‘기업거래 상담회(B2B)’에서는 서울 의료관광 기업(13개 사)과 베트남 현지 의료관광 에이전시(39개 사)가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6월 18일(수) 계룡시청에서 상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과 지방의 상생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전국 주요 관광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왔으며, 지역 연계 관광상품의 확대를 통해 외래관광객의 체류 기간을 늘리고 재방문율을 높이려는 전략을 강조해왔다. ○ 서울관광재단과 계룡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홍보, ▲관광 네트워크 구축, ▲서울-계룡 간 연계 사업 활성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또한, 계룡시가 보유한 천혜의 자연환경과 3군 본부가 위치한 지역적 특색을 살린 특화관광 아이디어가 구체적으로 논의되었고, 재단은 이를 위한 홍보 지원을 약속하였다. ○ 계룡시의 대표적 관광 명소인 향적산 치유의 숲, 사계고택 등을 웰니스 관광 명소로 리브랜딩하거나 무학대사 일화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안이 제시되었다. ○ 또한, 계룡軍문화축제 등 특색있는 계룡시만의 관광 콘텐츠를 살려 공동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인바운드 여행사와 연계한 서울-계룡 관광상품 개발하는 등의 실질적인 글로벌 관광객 유치 방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6월 16일(월) 마곡 MICE 클러스터를 비롯한 서울 일대에서 「2025 서울MICE얼라이언스 SITE INSPECTION」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MICE 베뉴를 답사함으로써 서울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와 MICE 베뉴 이용을 활성화하고, 회원사 간 네트워킹을 통해 MICE 산업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서울MICE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이하 SMA)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MICE 산업 육성을 위해 2010년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 MICE 민관협력체로 현재 345개의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 MICE: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를 총칭하는 산업 □ 올해 SMA 회원사 42개사 58명이 참가한 가운데 ▲MICE 베뉴 답사, ▲SMA 실무자 간담회 및 네트워킹, ▲친환경 한강버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답사는 작년 11월 말 개관한 ‘코엑스 마곡’에서 시작하였다. 컨벤션 센터의 전시공간 및 회의시설을 직접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6월 9일(월)부터 6월 14일(토)까지 국내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광주광역시, 경상남도, 전라남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총 5개 타·시도와 연계하여 MICE 유치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사전 답사 여행)를 진행했다. ○ 이번 팸투어는 지역 상생 MICE 협의체 ‘PLUS CITIES’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서울시와 협약을 맺은 광주광역시, 경상남도, 전라남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등 5개 지자체가 함께 진행하였다. ○ 시와 재단은 2019년부터 국내 지역 연계 MICE 유치 활성화를 위해 현재까지 PLUS CITIES 파트너 지자체인 10개 타·시도와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MICE 공동 마케팅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올해 들어서는 기업회의, 포상관광 총 46건을 지원하여 외국인 3,133명을 공동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MICE(마이스)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국제이벤트(Exhibition) ※PLUS CITIES 파트너 지자체(10): 강원, 광주, 경기, 경남, 대전, 인천, 전남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HKCEC)에서 열린 ‘2025 ITE 홍콩 국제관광박람회(International Travel Expo Hong Kong 2025)’에 참가하여 서울관광 집중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ITE 홍콩은 60개국, 500여 개 이상의 바이어가 참여한 홍콩 최대 규모의 국제관광박람회로, 총 4일의 행사 기간 중 이틀은 B2B, 이틀은 B2C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도시브랜드 ‘서울마이소울(SEOUL MY SOUL)’을 테마로 단독 홍보관을 운영하고, 힐링·여유·재미가 공존하는 서울의 일상을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 서울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에 담긴 ‘매력적이고 독창적인 도시’의 이미지와 2025 서울색 ‘그린오로라’를 활용하여 ‘지친 일상 속 쉼, 응원’을 테마로 홍보관을 디자인하였고, 해당 테마와 연결된 콘텐츠 및 이벤트 구성으로 메시지를 강화했다. □ 아울러 B2C 참관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되었으며, 약 2,500명의 현지 시민이 스탬프 투어와 체험 이벤트에 참여했다.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 예술관광 얼라이언스(Seoul Arts Tourism Alliance, SATA)를 신설하여 국내 최대 규모 예술관광 민관협의체로 7월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회원사들과 함께 고부가가치 예술관광 신규 시장을 함께 개척하고, 서울 시정인 3·3·7·7 서울관광 미래비전 달성에 한발 더 다가서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 서울 예술관광 얼라이언스(SATA)는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예술자원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관광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신규 설립한 민관협의체이다. □ 지난 5월 14일 재단 홈페이지 등 공개 모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를 진행하였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외부전문가 평가회의를 통해 총 4개 분과 83개사를 신규 선발하였다. ○ 모집 대상은 서울 소재 예술관광 분야 유관기업 및 기관, 단체 등으로 ▲공연분과 19개사(세종문화회관, 국립정동극장, 노들섬, 서울연극창작센터, 서울돈화문국악당, 샤롯데씨어터, LG아트센터 서울 등), ▲전시분과 30개사(국립중앙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리움미술관, 간송미술관, 아트센터 나비미술관, 동대문디자인플라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 이하 재단)이 운영하는 서울 공식 기념품 매장 서울마이소울샵(Seoul My Soul Shop)이 개관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 서울마이소울샵은 서울의 감성과 매력을 담은 서울 공식 굿즈를 선보이며 서울 시민은 물론 서울을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24년 6월 개장 이후 1년간 누적 방문객이 18만 명을 돌파하고 5만여 개 이상의 굿즈가 판매되는 등 명실상부한 서울 공식 기념품 샵이자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서울마이소울샵은 서울 주요 관광지 인근 3개소(서울관광플라자점, 명동관광정보센터점, 세종문화회관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7월 10일까지 서울마이소울샵 3개 전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내‧외국인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응모권 추첨 행사로, 서울굿즈 대표 제품은 물론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기프티콘, 디스커버서울패스 등 서울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 내국인 고객은 1만 원 이상 구매 시 응모권을 통해 추첨에 참여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한류 문화 체험 센터인 ‘서울컬쳐라운지’가 6월 10일(화) 개관 1주년을 맞아 ‘돌잔치’ 컨셉의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전통 첫돌 문화를 외국인 관광객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돌상과 책가도 병풍을 선보이고, 전통 무용 태평무 배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서울컬쳐라운지의 첫 돌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한 돌상은 다양한 돌잡이 용품으로 꾸며졌으며, 학문과 교양, 출세를 상징하는 물품들이 묘사된 책가도 병풍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첫 돌 문화를 알리고 포토존 역할으로 인기몰이를 했다. ○ 특히 태평무 체험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소속 김경은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져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참가자들은 한복 치마를 두른 채 장단에 맞춰 춤을 따라 하며, 조선시대 왕실에서 나라의 안녕을 기원하던 전통무용의 의미를 온몸으로 느끼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 서울컬쳐라운지는 지난 2024년 6월 개관 이후 약 1년간 101개국에서 18,000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다녀가며, 서울 도심 속 대표 한류 문화 체험 랜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 MICE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2025년 하반기 MICE 글로벌 전문가를 7월 8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재단은 MICE 미래인재를 집중 육성하고 숙련된 인력을 업계에 지원하고자 매년 MICE 글로벌 전문가를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110명의 인원을 선발한 바 있다. ○ 하반기 MICE 글로벌 전문가는 MICE 기본교육 및 안전교육 수강 후 서울 MICE 공식행사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며 현장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게 된다.. ※ MICE: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를 총칭하는 산업 □ 서울 MICE 서포터즈 분야 약 9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MICE 업계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 내국인으로 기준점수 이상의 영어 공인 어학성적을 소지한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접수는 6월 10일(화)부터 7월 8일(화)까지 진행되며, 서울컨벤션뷰로 누리집에서 모집공고 확인 후 온라인을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2025 MICE 글로벌 전문가 모집에 관련된 자세한 정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다누림 미니밴 여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서울관광재단은 관광약자의 여행 편의 개선을 위해 장애인, 만 65세 이상 고령자, 만 6세 미만 영유아 및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서울다누림 버스와 미니밴을 운영하고 있다. ○ 그중 이번 프로모션 대상인 서울다누림 미니밴은 휠체어 2석과 일반석 7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휠체어 고정 장치, 어린이 카시트 등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 □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철 다누림 미니밴 운행지역을 추가하고 운영시간을 연장하여 관광약자의 여행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기존 규정에 따르면 다누림 미니밴은 9시부터 18시까지 서울 내에서만 운행이 가능하며, 이용자 중 관광약자 1인이 필수 포함되어야 한다. □ 프로모션을 통해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광명동굴’, ‘춘천 의암호 킹카누 나루터’ 총 3곳의 서울 외 관광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오후 10시까지 ‘서울 야간운행’ 이용도 가능하다. 특히, ‘광명동굴’과 ‘춘천 의암호 킹카누 나루터’ 프로그램 이용자는 탑승객 전원 입장료(체험비)도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야외활동하기 좋은 6월을 맞아 초여름 서울의 섬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한강에는 접근성이 좋고 아름다운 섬이 다수 분포해 있어 멀리 가지 않아도 한강 변에서 이색적인 섬 여행이 가능하다. 복합문화공간 노들섬부터 생태의 보고, 서울 유일의 습지 밤섬 등 자연의 아름다움과 예술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안내한다. [노들섬] □ 노들섬은 한강의 인공섬으로, 편의점, 식당 등 편의시설이 섬 내부에 위치해 있고, 저녁노을이 아름다워 피크닉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공간이다. 따릉이 대여소와 버스 정류장이 인접해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으며, 계절별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고, 노들서가, 노들갤러리 등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사시사철 방문하기 좋다. ○ ‘노들섬’이라는 지명은 예로부터 용산팔경이라 불리던 강변의 모래언덕으로 ‘백로가 놀던 돌’이라는 뜻의 노들, 노돌이라 부른데서 유래한다. 2005년 서울시에서 예술섬 계획에 의해 2019년 음악을 매개로 한 복합 문화기지로 재탄생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 노들섬에서의 캠핑은 불가능하지만, 덕분에 아름다운 한강을 바라보며 탁 트인 시야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유튜브 채널 ‘LIFEPLUS TV’가 6일(금) <라플위클리> 시즌4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고 5일(목) 밝혔다. 라플위클리는 영화 평론가 이동진,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기자 출신 방송인 안현모 3인의 지식인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큐레이팅하는 오리지널 유튜브 시리즈다. 2024년 7월에 시작해 3개의 시즌을 진행하는 동안 누적 20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콘텐츠 애호가와 OTT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라플위클리 시즌4는 6월 6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LIFEPLUS TV에 올라오는 첫번째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총 12편의 에피소드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의 주제 키워드는 흑역사로 이동진, 궤도, 안현모 세 사람의 숨겨진 흑역사가 밝혀지며 촬영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시즌4를 맞아 시청자들이 직접 추천한 키워드를 공개 투표로 선정하는 이벤트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라플위클리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LIFEPLUS TV는 정보 과잉의 시대에 뭘 봐야할지 몰라 고민하는 시청자들의 취향에 맞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세계적인 스타셰프이자 서울특별시 홍보대사인 에드워드 리(Edward Lee)가 함께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6월 5일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를 통해 공개한다. □ 에드워드 리 셰프는 북미권의 인기 프로그램인 ‘탑셰프(Top Chef)’ 등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쌓고 최근 넷플릭스 화제의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글로벌 스타 셰프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 서울관광 홍보영상의 첫 편인 ‘서울 미식 투어(Seoul Table for One)’ 편에서는 서울의 다양한 미식 문화를 집중 조명한다. ○ 로컬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아온 노포 맛집부터 활기 넘치는 노량진 수산시장, 광장시장의 먹거리, 세련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정겨운 포장마차까지 에드워드 리 셰프를 통해 서울의 진짜 맛을 전 세계에 알린다. □ 두번째 편인 ‘나홀로 서울(Solo in Seoul)’ 편에서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서울 곳곳을 누비며 자신만의 특별한 나 홀로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 서울 도심 속 트램을 타고 창경궁 앞을 지나 북악산을 하이킹하고, 인사동의 아기자기한 골목 탐방부터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31일 토요일, 서울 잠수교 및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2025 서울관광 푸드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 본 행사는 2015년부터 개최되어 11회차를 맞는 ‘서울 푸드 페스티벌’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행사로, 올해는 TV조선과 서울관광재단이 공동 주최하여 K-푸드와 서울미식관광을 세계에 알렸다. ○ ‘2025 서울 푸드 페스티벌’은 5월 24일부터 경북, 부산, 전남,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되어, 잠수교에서의 ‘2025 서울관광 푸드 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다. □ 행사는 잠수교와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약 4만 9천여 명의 방문객들이 참여해 한식과 세계 각지의 음식을 맛보고 즐기는 시간을 보냈다. ○ 잠수교 남단 약 280m 구간에 26대의 푸드트럭, 다양한 체험존 및 각종 식음료 브랜드의 홍보관들이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관람객들은 다리 위 휴식 공간에서 시원한 한강의 바람을 맞으며 구매한 음식을 먹고 즐겼다. □ 금년도 행사의 콘셉트는 ‘맛-잇는 서울: Picnic on the Bridge’로, 최근 세계의 입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규제철폐 81호를 통해 복잡한 기업회의‧인센티브(포상관광) 단체 지원금 절차를 기존 3단계에서 1단계로 개선한 결과, 전년 대비 4천 명 이상 마이스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이루며 마이스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 시와 재단은 마이스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마이스 지원급 지급절차 간소화’를 추진해 지원금 신청기관의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며 서울 마이스 사업 운영 효율성을 높여왔다. ※MICE(마이스)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국제이벤트(Exhibition) □ 기존 지원금 지급 절차는 여행사가 먼저 호텔 등에 마이스 단체 행사 이용대금을 지급한 후(1단계), 재단이 증빙자료를 확인하고 호텔 등에 지원금을 지급하면(2단계), 다시 호텔 등이 여행사에 해당 금액을 반납하는 방식으로 3단계에 걸쳐 이뤄지는 방식이었다. □ 시와 재단은 업계 설문, 전문가 자문, 타 지자체 제도 비교와 같은 사전 조사를 체계적으로 진행한 뒤, 서울관광재단에서 여행사에 지원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