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산성종합사회복지관(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 관장 이순규)는 2021년 12월 성남시로부터 새날복지회가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종합 복지기관으로, 세대 유형별 맞춤복지, 저소득층 위기 개입 사례관리, 주민조직 공동체 역량강화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산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규/경기도 성남 소재)은 한국마사회 분당지사(분당지사장 김형권)의 지원으로, 성남시 취약계층의 결식 예방과 급식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식료품 제공 사업 ‘태평 드림(Dream)’을 진행하였다. 이에 수정구 내 5개 행정복지센터(산성동, 태평1동, 태평2동, 태평3동, 태평4동)가 함께하여 사회적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였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경마 수익금의 사회환원을 통한 사회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공모사업을 추진하여, 산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금오백만원을 기부하였다.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은 태평1동과 태평3동에 삼계탕 90인분, 태평2동과 태평4동에 김치 80인분, 산성동 말복행사에 삼계 175마리를 지원하여, 수정구 내 345명의 취약계층이 무더운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었다.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의 이순규 관장은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덕분에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의 영양가 있는 식사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 이번 사업은 공공과 함께 취약계층과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논의하고 기부 지원금을 활용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여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