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8일 식골공원 내 광장에서 ‘2024 풍산동 단풍골 영화제 및 제8회 풍산동 주민총회’를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무대공연과 민속 체험마당으로 이루어진 사전 행사와 제8회 주민총회, 2부 영화 상영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날 1부 풍물놀이 패의 흥겨운 무대를 시작으로 일산동고 밴드부 ‘데이지’의 공연, 어린이 줄넘기, 오케스트라 ‘우니따스’의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졌다. 풍산동 문화강좌의 다양한 팀들이 참가해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또한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일몰 후 2부에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쿵푸팬더3’를 상영했다.
한편, 이날 제8회 풍산동 주민총회를 함께 진행했다. 2024년 풍산동 주민자치회 활동을 보고하고 2025년 풍산동 주민자치사업 추진을 위한 마을 의제 소개와 투표를 진행해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투표 결과는 내년 풍산동 주민자치회의 주요 사업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풍산동 주민자치회에서 주체적으로 추진·기획하고 참여했으며, 관내 학교와 기관 등 다양한 기관들과 직능단체들이 풍산동 마을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한 뜻깊은 행사였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주민들이 가족, 이웃들과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단풍골 영화제가 앞으로 풍산동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재관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아름다운 가을을 맞아 오랜 기간 준비한 축제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차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 덕에 성공적으로 축제를 치를 수 있었다”라며 “더불어 오늘 주민총회 투표를 통해 선정된 결과로 주민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는 마을 사업을 많이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