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이천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2024년 상반기 민원 만족도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는 2024년 상반기 이천시에서 민원을 처리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 1,152명을 대상으로 전문 조사기관을 통하여 모바일과 전화 설문조사로 실시했다.
조사 결과 민원 서비스 만족도 종합점수는 88.0점으로 전년 대비 0.3점 증가했으며 ‘시설 쾌적성’, ‘접근 용이성’, ‘직원 전문성’, ‘신청 안내 원활성’ 부분 등 '서비스 품질' 부분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하게 조사 됐다.
이천시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소통의 폭을 넓히고 민원 응대 처리 역량을 강화해 민원인의 요구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 등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우선 이천시의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