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3일 안성시 공도읍 중앙가든에서 ‘2024년 원장연수 및 보육인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원장연수 교육과 2부 식전 공연 및 보육 유공자 표창식으로 진행됐으며,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보육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원장연수 교육은 한국미래교육센터 송지희 강사의 '건강한 나를 찾아보는 시간, 자유롭게 일할 수 있도록 사랑하는 나'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에게 자기 관리와 긍정적인 마인드셋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며, 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헌신하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안전하고, 따뜻한 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정난숙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는 안성시 보육교직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다시 한 번 우리 아이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돌보겠다는 다짐을 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이 자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함께 힘써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보육교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서로 격려하며,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보육 환경을 만들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그동안 헌신한 보육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