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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타임즈 임지연 기자 | 시장조사기관인 아이리서치(艾瑞咨询)가 발표한 '2021년 중국 애완동물 소비 트렌드 백서’에 따르면, 2020년 애완동물 시장규모는 3,000억 위안(약 54조원)이며 2023년에는 4,456억 위안(약 80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컨설팅사 베인앤컴퍼니(Bein&Company,贝恩)는 2025년 중국의 애완동물 식품 시장규모가 2020년의 2배인 1,500억 위안(약 27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2020년 중국 애완동물 소비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애완동물 한 마리의 연간 소비액은 전년 대비 19.6% 증가한 6,653위안(약 120만원)이고, 애완동물의 1회당 진료비는 500위안(약 9만원), 수술비는 5,000위안(약 90만원) 이상으로 나타났다.

 

2020년 기준 중국내 애완견과 애완묘 수량은 총 1억 마리로 애완동물 의료서비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현재 중국에는 애완동물 의료 관련 기업이 2만 4,000개가 설립되어 있으며, 2020년에만 5,400개 기업이 신규 설립되었다.

 

[출처 : 증권일보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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