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는 12월 8일 오전 10시, 속초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평생교육문화센터 수강생과 가족,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속초시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강생의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행사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수료식, 우수강사 감사장 전달, 수강생 공연(16개 팀)이 두 시간에 걸쳐 이루어질 계획이다.
대공연장 로비에 ‘소원나무’를 설치해 시민들이 바라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원나무에 소망을 담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캘리그래피 등 25개 강좌, 410여 점의 수강생 작품전시회가 열려 풍성한 평생학습축제의 어울림 장이 펼쳐진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수강생이 주인공인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과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한 강좌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한층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