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연천군체육회,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는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하며, 연천교육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연천교육의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체육과 교육 전반에서 공공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통해 연천교육지원청과 연천군체육회는 지역 주민과 학생들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청렴한 행정을 실천하고, 협력하는 공공-민간의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이상호 교육장과 최용만 회장뿐만 아니라,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대표도 함께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로써 공공부문과 민간 부문이 협력해 체육 교육 분야에서 청렴성과 투명성을 함께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명확히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공부문(지원청, 학교)의 역할 및 투명성 향상 방안, 민간 부문의 역할, 협약의 실효성 확보 등이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천교육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더욱 높이고, 지역 사회에 신뢰받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천군체육회 최용만 회장도 “체육 분야에서도 청렴과 공정성은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과 공공이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공정한 체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