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여주시는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원동행파트너,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민원동행파트너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동행파트너의 역할과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1:1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무교육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민원동행파트너는 1:1 맞춤형 민원안내를 위해 여주시가 시니어클럽과 연계하여 시청 민원실, 중앙동·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한 민원안내도우미 분들이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교육과 소통의 장을 통해 민원동행파트너로써의 역량을 강화할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민원인에 대한 친절하고 적극적인 1:1 맞춤형 민원안내로 여주시 친절행정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민원동행파트너 분들을 통해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시청 민원실과 중앙동·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 민원동행파트너를 배치하여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서류작성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등 디지털기기 이용 안내, 각종 방문민원인의 상담창구 안내 등 고객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한 민원동행 ‘어서오세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