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지사장 곽대영), 인천관광공사(사장 유지상, 이하 공사)는 지역 관광기업 판로개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트래블쇼 2025’에 참가해‘인천상회’브랜드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트래블쇼는 서울전람과 메가쇼가 공동 주최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여행 전문 박람회로 약 200개사, 300개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5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 공사는 이번 행사에 인천 관광·MICE 기업 12개사와 함께 독립부스로 참가해 1만여 명의 방문객과 50건 이상의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뒀다.
○ 인천관광기업관은‘인천상회’판로개척 브랜드를 기반으로 ▲푸드·디저트존 ▲쇼핑·굿즈존 ▲체험·이벤트존 ▲서비스·플랫폼존 등 4개의 존(Zone)을 구성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 또한, 관람객 대상‘나만의 키링 만들기’,‘스탬프투어’등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이목을 끌었고, 참여 기업의 판매 실적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다.
○ 이번 행사에서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독립부스는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과 브랜드 컨셉을 강조한 전시 구성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최우수 부스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 인천관광공사 김민혜 관광산업실장은“이번 박람회가‘인천상회’브랜드와 인천 관광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