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삼성은 20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구호성금
30억원을 기부했음
- 이번 성금 기부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했음
- 삼성은 각 계열사별로 경영위원회 등 대외 후원금 심의 절차를 거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음
□ 삼성은 구호성금 30억원 기부 이외에도 피해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제공하는 한편,
▲가전제품 특별 점검 ▲카드 고객 금융 지원 등을 통해 피해
주민들이 하루 속히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
① 구호물품·재난구호 쉘터 지원
- 7월초부터 이어진 폭우로 큰 피해가 발생한 충청·전라·경북 등
지역 주민들에게는 삼성이 대한적십자사 후원을 통해 제작한 긴급
구호세트(담요·운동복·수건·세면도구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
1천여개와 텐트형 이동식 임시 거주공간인 재난구호 쉘터(Shelter)
270여동이 제공됐음
삼성은 재난구호 장비 및 응급구호용품 구비를 위해 2005년부터
매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을 기탁하고 있음
② 수해지역 가전제품 특별 점검
-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18일(화)부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 가전제품 세척 및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침수 피해가 큰 일부 지역에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함
③ 카드 고객 금융지원… 금리할인 등 금융비용 부담 경감
- 삼성카드는 집중호우 피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대금
청구를 유예하고, 추가 이자 부담 없이 결제 예정 금액을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
삼성은 장/단기 카드 대출을 이용한 피해 지역 고객들의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으며, 9월 중에 장기 카드 대출의
만기가 도래하는 고객은 만기를 연장해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음
□ 삼성은 그동안 국내에 자연 재난이 발생할 대마다 구호 성금과
물품을 기부하고, 피해 복구를 지원하는 등 사회적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음
- 삼성이 지난 1995년부터 국내에서 발생한 대규모 재난·재해
극복을 위해 기부한 성금은 총 1,100억원에 달함
- 삼성은 작년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경기·강원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성금 30억원 및 재해구호키트 5천개를 기부했음
올해 4월에는 산불로 큰 피해를 강원·충남·경북·전남 등
특별재난지역의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30억원을 지원했음
지난 2020년 10월 집중호우 당시에는 성금 30억원을 기부하고
▲전자제품 무상점검 ▲이동식 세탁차량 지원 ▲'사랑의 밥차'를
통한 현장 식사 제공 ▲현장 의료봉사 등을 실시하기도 했음
삼성은 2019년에는 태풍 미탁 및 강원도 산불로 인한 피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성금을 각각 20억원씩 기부하고 봉사단과 의료진을
파견해 구호활동을 펼쳤음
2017년에는 경북 포항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한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30억원을 기부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