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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육청

서울동부교육지원청, 온라인 플랫폼(카카오채널)활용 방문 제로 학원 민원서비스 확대 실시

 

타임즈 임성희 기자 |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은 온라인 플랫폼(카카오채널)을 활용하여 민원인이 직접 교육청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민원업무를 처리 할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12종 확대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 제로 학원 민원서비스 확대 실시방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원 관련 민원서비스가 급증하면서 비대면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대되었고 학원민원서비스 사이트와 단순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던 번거로움을 온라인 플랫폼(카카오채널)으로 민원신청과 필요서류 제출을 한번에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민원을 접수하고 등록증을 교부받으러 교육청을 직접 방문하던 것을 민원인이 온라인플랫폼인 동부교육청학원팀 카카오채널에 등록하여 신분증과 필요서류를 사진으로 전송하면 교육청에서 서류를 검토하고 현지확인이 필요한 학원(교습소)위치변경, 시설변경은 현지확인시 원본을 확인 하고 완료후 등록증 교부는 등기로 발송한다고 밝혔다.


또한 교습비 변경등록 민원은 교습비 분당단가 자동계산 서식을 온라인 플랫폼에 제공하여 쉽게 등록할수 있도록 시행중에 있다.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대면으로 설명하던 민원서식 작성방법, 학원법 관련 내용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비대면으로 상시 궁금한 내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디지털 사회환경에 따른 온라인 민원처리를 활성화 함으로써 민원서비스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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