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목)

  • 구름많음강릉 7.7℃
기상청 제공
닫기

사회

남양주시 퇴계원읍, 소상공인 대상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남양주시 퇴계원읍 종합행정타운은 지난 20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정담회를 열어 관내 주요 사업 현황에 대한 설명 및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권 발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소상공인들은 관내에서 추진 중인 주요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퇴계원의 미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정담회에는 김혜정 퇴계원읍장을 비롯해 정현구 퇴계원읍 먹자골목 상인회장, 퇴계원읍 상인들, 남양주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통인프라 확충 △생활환경 개선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 사업 등 총 8,683억 원 규모의 12개 사업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으며, 이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들의 토론이 펼쳐졌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퇴계원대로 확장공사가 4월경 준공되면 교통체증 해소와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혜정 읍장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현구 먹자골목 상인회장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먹자골목뿐 아니라 퇴계원 전체 상권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이 위기를 이겨 내겠다”라고 밝혔다.

PHOTO

1 / 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