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성남시에 소재한 기업 SK디스커버리와 SK케미칼,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디엔디, SK이터닉스, SK플라즈마 등 멤버사가 참여한 이웃사랑 여름김장 나눔 봉사활동이 6월 27일 분당구 한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방이정)에서 열렸다.
□ 이날 행사에는 강순의 김치명인을 비롯해 SK디스커버리 SV위원회 이용석 위원장과 진효남 경영지원실장, SK케미칼 고정석 본부장, SK디엔디 권창주 실장, SK이터닉스 박기석 실장, 방이정 관장,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해 SK디스커버리와 멤버사 임직원 70여명을 비롯한 시민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 강순의 김치명인의 상세한 설명과 시연을 시작으로 2시간여 동안 봉사자들은 정성들여 절인 배추에 김치 양념을 버무리고, 잘 포개어 감싸 밀폐용기에 담았다.
□ 이날 담가진 김치 5kg 688개 박스(2천500만원 상당)는 취약계층 가정과 사회복지시설로 바로 전달됐다.
□ 이용석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성남의 소외되고 취약한 형편의 분들을 위해 SK의 임직원이 함께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행사를 준비해 주신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님과 방이정 관장님께 감사드리고, 우리가 담근 김치가 무더위에 고생하시는 어려운 여건의 취약계층 시민분들에게 귀한 선물이 될 거라는 말씀에 더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 장현자 센터장은 “기업이 기부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이 함께 직접 봉사에 참여해 이웃을 위한 마음과 정성으로 땀 흘려 봉사활동을 펼쳤다는 점이 큰 의미가 있어 관내 다른 기업에도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고, “무더운 날씨에 수고해 주신 SK의 임직원 여러분과 시민 자원봉사자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