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송파구가 오는 3월 29일 18시에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1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고민과 불안감을 덜고 대학입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입시의 ‘일타’ 강사들을 초청하여, 총 4차에 걸쳐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먼저, 1차 설명회는 3월 29일 오후 6시에 국내 입시 분야 최고 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 교육연구소장이 “2024학년도 입시제도 이해와 전망”을 주제로 진행한다. 또한, 월별 학습법을 제공하여 체계적인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대입 성공전략을 전한다.
1차 설명회가 3월 첫 모의고사(3월 23일)이후에 열리는 만큼 모의고사에 대한 분석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5월에 진행하는 2차 설명회는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고교학점제가 적용되는 대입제도의 변화와 대비방법 등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9월 3차 설명회에서는 모의고사 평가 분석을 통해 수시지원 전략을 제공하고, 12월 4차 설명회에서는 수능결과 분석과 정시 지원을 위한 핵심전략 및 최종사항을 전한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는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300명까지 접수 가능하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구민들을 위해 강의 종료 후 송파런 홈페이지 학습관리시스템에 강연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입시 일정에 맞추어 학습법과 연계한 대입전략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성공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대입 준비를 위한 내실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향후 개최될 2차·3차·4차 설명회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