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29일부터 9월 8일까지 '제5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원프렌즈 공모전은 농협은행 대표 캐릭터 올리와 원이를 활용하여 고객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모전이다.
□ 이번 공모전은 창작가사와 달력그림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창작가사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 참여 가능하고, 농협은행 캐릭터인 올리와 원이가 등장하는 자유 주제의 창작가사를 작성하면 된다. 달력그림 부문은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동연령대)까지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래 농협은행의 모습을 주제로 제출하면 된다.
□ 각 부문별 출품작은 1인당 1작품으로 제한되며, 창작가사는 필수 단어인 올리와 원이를 포함하여 230자 이내로 작성되어야 한다. 달력그림은 27cm×19cm의 16절 켄트지에 그린 후 고해상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참여자는 공모전 홈페이지www.nhcontest.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32명의 수상자가 선정되며, 총 1,380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협은행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임직원 투표를 반영하고 적합성, 대중성, 독창성, 활용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3단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당선작은 10월 18일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우수작품은 농협은행 영업점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전시된다. 창작가사 수상작은 음원으로 제작하고, 달력그림 우수작품은 2026년 농협은행 달력 디자인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 한편 공모전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선착순·단체 참여 이벤트’를 통해 총 21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8월 12일부터 9월 1일까지 NH농협은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를 참여하면 총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 변성환 농협은행 영업채널전략부장은 "이번 올원프렌즈 공모전을 통하여 미래 금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현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농협은행은 고객들과 소통강화 및 최신 금융 트렌드 접목으로 미래 금융환경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