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남양주시는 27일 바로처리 시민참여단과 남양주남부경찰서, KT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올해 민원 처리 사례를 공유하고, 2025년도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올해 민원 처리 사례로는 △지방도 인도 지반 침하 해결 △도시가스 공사 구간 협력 △폐소방호스를 활용한 소음 저감 △경찰청 순찰로 위험 지역 해소 등 기관 협력 사례가 소개됐다.
이어, 2025년 바로처리 운영 방향 논의에서는 자주 발생하는 주정차 민원과 킥보드 관리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참석자들 간 활발한 토론이 이뤄지고, 남양주남부경찰서 관계자의 민원 사례별 설명이 진행됐다.
원경희 시민시장담당관은 “시민참여단과 관계기관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경청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건의사항을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바로처리 시민참여단은 읍·면·동의 현장을 잘 아는 시민 1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 3월부터 비법정도로 내 불편 사항을 발굴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남양주시 바로처리 민원서비스는 지난 10월 기준, 비법정도로 관련 생활 불편 민원 2,103건을 접수·처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 접수는 남양주시 민원 서비스 접수시스템 또는 바로처리 전담번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