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가평군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제우스홀에서 『소.나.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연천 지역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우수 사례와 IB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통해 미래 교육 정책을 설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교육 현장에서 학생 주도성을 강화하고 깊이 있는 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들이 논의됐다. 주요 발표로는 김포솔터초 이서영 교사가 ‘디지털 기반 수업 설계-실행-평가 운영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군남초 나형일 교감이 IB 리더십팀이 ‘IB 프로그램의 이해 및 적용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참석 교원들은 분과별로 ‘수레울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 ‘학습으로의 평가 실천 사례’, ‘수업멘토링 온리원 참여 및 수업 소감 나눔’ 및 ‘버스타Go 프로그램 및 재구성 수업 사례’에 대한 사례 발표를 청취하고, 기초학력 책임지도 및 교과 연계 창의융합체험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실질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주도성을 키우고, 깊이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이를 통해 더 나은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학습 성장과 창의성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소나기 성과공유회는 연천의 교육 현장을 돌아보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길을 함께 기획하는 자리다”라며, “모든 교사가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더 발전된 교육을 실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