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양은미)은 5월 8일(수)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 이용 어르신 1,500명을 대상으로 ‘감사해孝, 존경해孝, 사랑해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어버이날을 보내실 수 있도록 총 13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건강 및 영양상담, 디지털 고령친화용품 체험, 권익증진 활동, 전통놀이 체험 등이 있으며, 떡, 음료, 각티슈, 다회용 물병 등으로 구성된 어버이날 선물도 함께 전달되어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는 다양한 연계기관의 협력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성남시 내 국공립 어린이집 34개소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만든 커피점토 카네이션 브로치 1,443개를 어르신들께 전달해 따뜻한 정을 나누었으며, 분당척병원은 혈압 측정과 상담 부스를, 아워홈은 지병에 따른 맞춤형 영양상담을 제공하였다.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와 리얼피티는 AI 기반 신진대사 검사 및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디지털 건강관리를 지원했다. 또한 성남제일새마을금고 색소폰 및 기타 동아리와 수정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사물놀이팀의 공연은 행사장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늘 우리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어버이날도 웃으며 보낼 수 있어 참 기쁘다”고 전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13년부터 13년간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며 나눔과 존경의 가치를 실천해왔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