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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소식

슈퍼마켓·한옥의 힙한 변신… ‘비짓서울클럽’온‧오프라인 열광 속 성료

- 9. 28.(일), 10. 11.(토) 양일간 총 500여 명 방문, 만족도 92%, 재방문 의향 91.67% 기록
- “국적, 연령불문 신선한 행사”, “새로운 형태의 감각적인 기획” 등 호평 잇따라
- 언더그라운드 라디오 플랫폼 서울커뮤니티라디오(SCR)와 협업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9월 28일(일)과 10월 11일(토) 안국역과 삼청동 일대에서 열린 K-POP 리믹스 디제잉 이벤트 ‘비짓서울클럽(Visit Seoul Club)’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서울의 공식 관광브랜드 ‘비짓서울(Visit Seoul)’을 시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행사다.
  ○ 첫 번째 행사는 안국역 인근 슈퍼마켓 ‘이화마트’, 두 번째 행사는 삼청동 전통 한옥 ‘서울등산관광센터 북악산점’에서 열렸으며, 양일간 총 500여 명이 현장을 찾았다.

 

□ 이번 비짓서울클럽은 전통적인 관광안내소 기능을 넘어 음악·휴식·지역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도시형 인포메이션 센터’를 콘셉트로 했다.
  ○ 그동안 해외에서 주로 알려졌던 비짓서울(Visit Seoul) 브랜드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온라인 중심으로 소비되던 브랜드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특히 비짓서울클럽 프로그램북은 신문 형식으로 제작되어, 기존 안내소에서 제공하는 지도·교통·관광지 정보는 물론 서울 로컬의 문화·음악·트렌드를 재해석한 콘텐츠를 담았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이 정보를 얻는 동시에 서울의 새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행사 공간은 굿즈, 패키지, 인테리어, 유니폼까지 일관된 콘셉트로 구성돼 현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이화마트에서 열린 1차 비짓서울클럽에서는 대표색인 민트색 비닐봉투 패키지와 슈퍼마켓 진열대를 그대로 살린 공간을 연출하여 이색적인 재미를 더했다.
  ○ 2차 비짓서울클럽은 삼청동 내 고풍스러운 한옥 건물에 위치한 서울등산관광센터 북악산점에서 진행되어,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했다.

 

□ 현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은 “감다살(감이 다 살았다) 기획이다”, “국적, 연령 불문하고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 “서울에서 경험한 행사 중 가장 신선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행사장에는 20~30대 MZ세대는 물론, 50~60대 지역 주민과 부모와 함께 방문한 10대 청소년 관광객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국적의 참가자들로 붐볐다.
  ○ 특히, 행사 시작 전부터 현장을 찾은 독일인 교환학생 에마 크노델(Emma Knodel, 한양대학교)은 “서울에서 ‘모닝 커피 레이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꼭 와보고 싶었다”며, “특히 한옥에서 이런 행사가 열린 것이 정말 특별했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또한 이번 행사는 비짓서울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채팅창에는 “너무 재미있다”, “정말 힙하다” 등 실시간 호평이 이어졌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비짓서울클럽은 서울의 슈퍼마켓, 한옥과 같은 독특한 관광자원을 음악·문화·휴식이 공존하는 도시형 인포메이션 센터로 재해석해, 비짓서울 브랜드를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경험으로 확장한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서울의 로컬 문화와 글로벌 트렌드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문화 경쟁력과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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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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