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성남소방서는 8일 오전 9시 30분 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이수진 국회의원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정책 실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안전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성남소방서가 걸어온 발자취 영상 시청 ▲의정활동 소개 ▲위촉장(패) 전달 ▲인사 말씀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국중범 도의원과 윤혜선 성남시의원, 노남선 성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하정순 여성의용소방대장, 소방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위촉장은 이제철 성남소방서장이 직접 전달했으며 이수진 명예소방서장은 성남소방서의 주요 업무와 지역 내 재난 대응 체계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수진 명예소방서장은 “오늘 위촉을 통해 소방공무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를 더 깊이 느낄 수 있었다”라며 “현장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의 처우와 소방 장비 개선에 힘쓰고, 국민의 안전을 위한 정책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수진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22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맡아 지역의료 격차 해소와 국민 의료서비스 질 향상 등을 위한 입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시민의 삶을 돌보는 정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의 공로로 국정감사 4년 연속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남시 발전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