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2025년 12월 30일, 터한의원 분당점이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공진단 1,000개를 후원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면역력 저하와 건강관리가 중요한 겨울철을 앞두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전달식에는 터한의원 이명기 원장과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이정우 관장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공진단은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기력 보충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한방 보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에 후원된 공진단 1,000개는 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독거 어르신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터한의원 분당점 이명기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한의원으로서 어르신 건강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이정우 관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후원으로 실천해주신 터한의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후원해주신 공진단은 어르신들의 체력 회복과 정서적 위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가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평생교육, 복지서비스, 지역연계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