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송파구의회 이강무의원(국민의힘, 잠실4·6동, 풍납1·2동)은 4월 27일 송파구의회 3층 제1회의실에서 ‘2022 송파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였다. 이강무의원은 제9대 송파구의회 초선의원으로 행정교육위원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수도권일보에서 주최하고, 시사뉴스, 파이낸셜데일리에서 주관한 해당 시상식에서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정책에 대한 올바른 지적과 대안제시를 통해 구정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였다.
이강무 의원은 지난 행정감사에서 △풍남동 철거 후 보상 완료 필지 임시 활용방안 마련 △풍납동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철거된 지역은 풍납토성 문화재 보호 특별법에 따른 주민지원 감면대상이 아닌지? △시각 장애인 축구장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 당부 △풍납토성 및 몽촌토성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추진 등을 주문하였다.
이강무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이 상은 지난 행정감사를 잘했다고 주기 보다는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로 주는 것 같다.” 며 “송파구 전체 예산이 1년에 약 1조 2천억원 정도인데 한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감시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