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6월 4일~ 6월 5일 이틀간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회계 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교육은 한국보육진흥원 오은선 강사를 초빙하여 6월 4일은 민간과 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의 합리적인 재무회계 관리’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6월 5일은 국공립, 법인ㆍ단체 등 및 사회복지법인, 직장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추경 예산서 작성의 이해 및 실제’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보육사업을 반영한 재무회계 확인사항 등 전반적인 회계 처리 및 회계관련 서류 관리의 중요성 등 재무회계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원장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보였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과 회계 담당자들의 회계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투명한 보육 환경 조성 및 양질의 보육문화 정착, 어린이집 재정 안정화를 통한 어린이집의 신뢰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