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7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7℃
  • 흐림강릉 29.5℃
  • 흐림서울 30.3℃
  • 흐림대전 27.3℃
  • 흐림대구 25.9℃
  • 흐림울산 22.8℃
  • 흐림광주 23.4℃
  • 흐림부산 22.9℃
  • 흐림고창 24.0℃
  • 제주 22.9℃
  • 구름많음강화 26.9℃
  • 흐림보은 25.3℃
  • 흐림금산 26.2℃
  • 흐림강진군 20.4℃
  • 흐림경주시 25.1℃
  • 흐림거제 20.2℃
기상청 제공
닫기

[기획특집] 글로벌 MZ세대 마음 사로잡는 서울굿즈, 아트작가 콜라보로 탄생

- 서울관광재단, 서울굿즈샵 '서울마이소울샵' 개관
- 아트작가 콜라보, 서울 상징물 미니어처, 티셔츠, 머그컵 등 다양한 굿즈 출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서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아낸 공식 기념품이 출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Seoul Gifts)'를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종로, 명동, 광화문에 서울굿즈샵인 '서울마이소울샵'을 개관한 가운데 이번 서울굿즈를 선보여 수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불러 모으고 있다.

 

서울굿즈샵은 종로 서울관광플라자 1층, 명동관광정보센터, 세종문화회관 1층에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서울브랜드 굿즈와 해치굿즈 등 서울시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을 마련해 주목을 받고 있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서울굿즈는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SEOUL MY SOUL'을 바탕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기념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홍원표, 아트놈, 이사라 등 서울을 대표하는 세 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만들어진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즐겁고 독특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관광객들에게 서울 브랜드가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포인트다.

 

이들은 'SEOUL MY SOUL' 슬로건의 핵심 메시지인 Love(사랑), WOW(새로운 경험), Fun(즐거움)을 주제로 작품을 제작했다.

 

 

홍원표 작가는 '서울의 Fun'란 주제 아래 리드미컬한 선과 드로잉으로 세종대왕상, N서울타워, 광화문을 디자인했다. 'SEOUL MY SOUL' 로고를 독자적인 스타일로 드로잉하여 독특함을 더했다는 평가다.

 

 

아트놈 작가는 '서울의 WOW'란 주제 아래 해치, 경복궁 등 서울의 상징물들을 화려한 민화 스타일로 표현했다. 특히 아트놈 작가의 대표 캐릭터인 '아트놈', '가지', '모타루' 등을 활용하여 유쾌하고 귀여운 작품을 제작했다.

 

 

이사라 작가는 '서울의 LOVE'를 주제로 러블리한 그림체 가득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무궁화, 족두리, 부채 등 한국적인 요소를 담아 사랑스러운 작품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점도 돋보인다.

 

세 명의 아티스트와 콜라보한 서울굿즈는 티셔츠, 접시, 머그컵, 우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세빛섬, 남산타워, 광화문광장 등 서울의 랜드마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상징성을 높였다. 이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서울을 대표하는 기념품으로 일찌감치 조명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으로 광화문광장에 전시된 이순신 장군상, 세종대왕상 미니어처가 꼽혔다. 이순신, 세종대왕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해당 미니어처가 서울 여행을 기념하는 대표 기념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서울관광플라자 1층에 개관된 서울굿즈샵 ‘서울마이소울샵’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서울굿즈를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11층에는 '서울 컬처 라운지'를 마련하여 한글 배우기, K팝 체험, 뷰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의 뷰티와 K-POP 등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홍보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재단은 서울굿즈샵, 서울컬처라운지를 외국인 MZ세대 관광객이 꼭 방문해야 할 명소로 홍보하고 있다. 또 서울굿즈를 서울의 라이프스타일과 여행의 추억을 담은 필수 기념품으로 자리잡게 할 계획이다.

 

프로필 사진
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PHOTO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