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즈 김시창 기자 |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2022년 4월 29일 금요일 청사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버스 지원을 통해 혈액나눔(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생명나눔 실천을 통한 사회공헌 기반조성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 약정을 체결하여 매년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오미크론 대확산 등에 따른 헌혈자 감소로 유례를 찾기 힘든 혈액 수급의 위기 상황에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헌혈에 참여하였다. 23명의 직원이 헌혈을 실시하였으며, 전년도의 약 2배의 인원이 봉사정신을 발휘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헌혈 봉사활동 이외에도 △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물품 기증의 날 △ 신규 공무원을 주축으로 한 줍깅 활동(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 △ 연탄 성금 모금 및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상생문화를 구축하고 생명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은‘어려운 때 일수록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봉사활동은 당연한 일’이라고 하면서‘앞으로 동부교육지원청의 사회공헌 기반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