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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소식

EXO 수호의 1박 2일 서울 지하철 여행, 수호선 따라 서울 여행 떠나볼까?

- 6.22.(목)~7.13.(목)까지 매주 목요일 총 4개 에피소드 공개 예정
- 6.15.(목) ‘비짓서울TV’ 유튜브에 예고편 영상 선공개, 조회수 35만 회 돌파!
- 웹 예능 콘텐츠로 국내 및 글로벌 MZ 타깃 바이럴 캠페인 진행
- ‘나의 서울여행 릴스 만들기’ ‘수호선 서울여행 가이드북 공개’ 등 콘텐츠 지속 확산을 위한 비짓서울 통합 브랜드 마케팅 전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6월 22일(목) EXO 수호의 1박 2일 서울 지하철 여행 시리즈 <수호선> 1화를 공개하며, <수호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수호선> 시리즈는 그룹 엑소(EXO)의 리더인 수호의 이름을 따 ‘수호선(SUHO Line)’이라 지었으며. 수호가 직접 계획하고 추천하는 서울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 <수호선>은 지난 6월 15일(목) 공개된 예고편이 비짓서울TV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35만 회를 기록하는 등 본편 공개 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예고편 영상에서 케이팝 팬들과 구독자들은 사진찍기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수호의 개성이 담긴 서울 여행은 어떨지 기대된다며 수천 건의 댓글과 기대 평을 남기며 환영했다.
 ○ 특히 7월 10일(월) EXO의 새 정규앨범 'EXIST' 발매 및 컴백을 앞두고 활발한 활동을 기다리고 있던 글로벌 팬덤은 이번 <수호선> 캠페인에 열렬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며 빨리 서울에 방문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 <수호선> 시리즈는 6월 22일(목) 오후 1시부터 7월 13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총 4개 에피소드를 비짓서울TV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 이번 영상은 JTBC 협업으로 진행되며,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들도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소통하며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웹 예능 형식으로 기획하였다.
  ○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VisitSeoulTV (www.youtube.com/visitseoul)와 JTBC 디지털 콘텐츠 채널인 ‘스튜디오 훜’에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청자들을 위해 영문 및 중국어 자막(웨이보 채널 首尔旅游局)도 제공된다. 

 

□ <수호선>은 개별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교통수단인 지하철을 타고 즐기는 서울 여행 콘셉트로, 기존에 잘 알려진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수호의 추천 맛집, 수호가 평소 체험해 보고 싶었던 놀거리, 요즘 핫한 즐길 거리 등이 다양하게 담겨있다.
  ○ <수호선> 코스는 수호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가 위치한 서울숲역에서 시작하여, 뚝섬역 성수동 거리와 뚝섬한강공원, 압구정역 도산공원을 거쳐 잠실역 석촌호수, 롯데월드타워 전망대를 방문한 후, 송리단길 루프탑 와인바에서 끝나는 일정으로 구성되었다.
  ○ 서울의 주요 여행지 외에도 맨발체험 전시(섬세이 테라리움), 스케이트보드 강습(뚝섬 X 게임장), 압구정 호캉스(안다즈 서울 강남), 셀프 스튜디오 사진촬영(셀픽스), 빈티지 샵 및 패션 아이템 쇼핑(옴니피플갤러리, 젠틀몬스터 하우스도산), 베이커리 카페에서 즐기는 브런치(런던베이글뮤지엄) 등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서울의 핫플레이스들이 담겨있다.
  ○ 또한 길거리 시민 인터뷰를 통해 수호가 직접 ‘30초 안에 인생샷 찍어주기’ 미션을 수행하며 시민 그리고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수호선> 캠페인은 유튜브 채널과 함께 비짓서울 4개 어권별(영/일/중간체/중번체) 12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도 송출 예정이며,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콘텐츠를 재확산하고, 서울 여행의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할 계획이다.
  ○ <수호선> 캠페인 기간 중 소셜미디어 참여형 이벤트(7.7~7.16)는 비짓서울 릴스 템플릿을 활용하여 ‘나의 서울여행 릴스 만들기’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수호선> 여행 중 수호가 사인한 특별한 선물들을 참여자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서울관광재단 김은미 스마트관광팀장은 “<수호선> 캠페인은 글로벌 아티스트 수호가 직접 계획하고 추천하는 여행콘텐츠인 만큼 MZ세대를 타깃으로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생생하게 보여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라며, “콘텐츠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7월 말까지 유튜브와 소셜미디어에서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수호선 여행코스 안내> 콘텐츠는 비짓서울 홈페이지(visitseoul.net)를 통해 소개하는 등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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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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