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구름많음동두천 1.6℃
  • 맑음강릉 4.7℃
  • 맑음서울 5.5℃
  • 맑음대전 3.6℃
  • 맑음대구 2.6℃
  • 구름많음울산 4.8℃
  • 맑음광주 4.6℃
  • 맑음부산 7.1℃
  • 맑음고창 -0.9℃
  • 맑음제주 7.8℃
  • 맑음강화 0.3℃
  • 맑음보은 0.1℃
  • 맑음금산 0.4℃
  • 맑음강진군 0.9℃
  • 맑음경주시 1.0℃
  • 맑음거제 2.9℃
기상청 제공
닫기

기업이슈

한화생명, ‘고객신뢰 PLUS 선포식’ 실시

한화생명·자회사GA 全직원 “고객과의 지속성장에 앞장”
□ 한화생명 및 자회사(한금서·한화라이프랩·피플라이프·IFC) 대표이사 참석
□ 실무자 중심의 Bottom-up 방식 사전회의로 고객신뢰 강화방안 도출
□ 여승주 대표이사 결언 낭독 “보험업의 본질은 신뢰, 사회적 책임 다할 것”
□ 올해 내부통제위원회 신설, 책무구조도 도입 등 관리체계 고도화 총력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한화생명과 자회사GA 대표자들이 신뢰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올해 한화생명은 내부통제위원회를 설치하고, 책무구조도를 도입하는 등 내부통제 관리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13일(목)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고객신뢰 PLUS 선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한화생명과 자회사GA 대표이사를 필두로, 각 회사 대표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사내방송을 통해 5社[1] 전 임직원도 동참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일류보험사 도약’이라는 슬로건 하에 금융업계 전반의 불건전 행위를 돌아보고, 고객신뢰 강화 방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 임직원의 실천 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선포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정도경영 모델을 구축하고, 고객과 더욱 굳건한 신뢰 관계를 형성하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내용이 골자다.

 

이는 모두 각 사별로 사전세션을 가지며 고민한 결과다. 실무자 중심의 바텀업(Bottom-up·상향식) 방식으로, 내부통제 전반에 대한 사전점검을 거치고,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도출했다.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의 결언과 세리머니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결언에는 철저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한 신뢰경영, 확고한 내부통제의식에 기반한 법규 준수, 금융사고 예방과 바른 경영에 대한 실천의지가 한층 더 강조됐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보험업의 본질은 신뢰이기에, 이번 선언은 단순한 다짐이 아니라, 반드시 실천해야 할 핵심원칙이다”라며, “한화생명을 시작으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한화라이프랩, IFC까지 모든 임직원과 3만 여 명의 설계사가 고객이 믿고 찾는, 고객신뢰가 더욱 플러스 되는 회사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고객신뢰 PLUS 선포식’은 정도 경영을 통해 금융소비자 중심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한화생명은 더 나아가 건전한 금융질서를 선도하는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한화생명은 매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어 소비자 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매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PHOTO


배너